- 교육기간
- 2019-07-22 ~ 2019-09-04
- 교육시간
- 10:00~16:30 1일 6교시 [월,수,금]
- 모집인원
- 25명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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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장군 동부산관광단지에 위치한 대규모 상업시설 종사인력을 양성하고자 하는 본 사업은 청년층은 물론 중장년층도 참여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 사업으로 고령화 사회로 진입이 예상되는 기장군에 적합하도록 다양한 연령층의 취업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 것이다.
남성인구보다 여성인구가 많은 여초 지역인 기장군에서 경력단절여성 및 여성 미취업자의 취업이 가능한 분야를 타겟으로 하는 본 제안사업의 추진을 통해 여성의 경제 활동 참여 제고 효과는 장기적으로 기장군의 경제적 발전에도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.
1992년 설립이후 다양한 훈련과정을 운영하여 27년간 약 2만명 이상의 인력을 양성한 부산지역 최대의 민간직업훈련기관으로서 전국 우수기관 협의체 훈련기관(2014년), 직종별 우수훈련기관(2015년), 3년 인증훈련기관(2016년) 등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고 27년간 축적된 직업훈련 운영 경험과 그에 특화된 조직적이고 체계적인 사업 수행 능력을 보유하고 있으며, 직업능력개발유공기관 대통령 표창 수상 및 정부 4개 부처 인증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(2008년)등의 수상경력이 있음.
여타 실업자·재직자를 대상으로 한 국비과정과 달리 구청주관 사업으로 내일배움카드 발급 없이 신청자 누구나 바로 참여 가능한 과정.
교과목 | 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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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취 프로그램 | -취업을 위한 개인별 장점 파악, 극대화 -기업체 구인 요강 분석, 작성 |
이력서&자소서 클리닉 | -협력기관 회원사의 인사담당자 조언을 바탕으로 효율적인 이력서&자기소개서 작성법 교육 |
직업인의 윤리 | -취업 후 갖춰야 할 직업인의 자세 -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인의 인성 |
교과목 | 교육내용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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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 트랜드와 고객의 심리 | -서비스 트렌드와 패러다임의 이해 -서비스 마인드의 중요성 -고객의 심리를 이용한 서비스 전략 |
이미지 메이킹 | -이미지 메이킹의 이해 및 중요성 -서비스인으로서 갖추어야 할 이미지 -자신에게 맞는 이미지 메이킹 수립 |
DISC성향분석을 통한 자신의 이해 | -DISC 검사를 활용한 성향 분석 -DISC 검사를 활용한 자신의 이해 -DISC 검사를 통한 자신의 의사소통 확인하기 |
서비스 매너/ 직장내 매너 | -서비스 매너의 이해 및 매너와 에티켓의 차이 -고객과 지켜야 할 서비스 매너 -타인을 배려하는 직장 내 매너, 사례 연구 |
전화 응대/ 불만고객 응대 | -전화 응대의 중요성과 응대 스킬 -불만고객의 심리 이해 -상황별 전화응대 스킬과 매뉴얼 작성 |
OA 실무 | -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문서 양식 -엑셀 실무 -워드프로세서 실무 -계약서, 품의서 등 실무 문서 작성 실습 -파워포인트 기초 |
MOT 접점분석 | -MOT 접점의 이해와 사례로 알아보는 MOT -체크리스트 작성하기 -실습을 통한 MOT 분석 -MOT 사이클 차트 작성하기 -분석 후 사례 발표 -MOT 실습을 통한 문제점 발견하기 -해결 방안 모색하기 |
고객 응대 스킬Ⅰ | -접객서비스의 이해 -상황별 고객 응대 스킬 -고객응대 시 주의 할 사항 -실습을 통한 고객응대 스킬 습득 |
고객 응대 스킬Ⅱ | -유형별 고객 응대 스킬 -접객 실습을 통한 실전 고객 맞이 -고객관계유지를 통한 응대 스킬 -상황 대처 능력 실습 |
면접 실습 | -성공하는 면접 스킬 -면접에서 필요한 화법, 이미지 메이킹 -다양한 형태의 면접 실습 (1대1 면접, 그룹면접) |
서비스 보이스 트레이닝 | -서비스 보이스의 중요성 -목소리에 따른 서비스 요원의 이미지 -호감을 주는 목소리 요소 |
위생안전과 응급상황대처 | -소독과 위생의 개념 -감염병의 이해 -식품알레르기의 올바른 이해 -음식물 기도폐쇄 사례 및 대처법 |
식품위생관리의 이해 | -외식산업에서의 식품위생관리의 중요성 -식품오염 영향요소 - 식중독 관리 - 식품의 부패 및 보존 |
HACCP의 이해 | -HACCP: 기본원칙 -HACCP: 작업 중 위생관리하기(식품위생) -HACCP: 조리원 개인위생관리하기 -HACCP: 작업장 위생관리하기(기기 및 설비위생) |
테이블 매너 | -테이블 매너의 이해 -좌석 배치와 착석 매너 -포크와 나이트 사용법 -나라별 테이블 매너 |
테이블 셋팅 | -테이블 구성요소 이해 -테이블 구성요소 단어 이해 -식사별 셋팅 방법 -테이블 셋팅 연출기법 |
유통 상식 및 현장학습 | -유통의 이해 -유통 기초 용어, 유통 구조 및 경로 -유통업태 이해 -유통 윤리 및 관련 법규 기초 -판매업체의 재고관리 및 판매관리 -외식산업 서비스 마케팅(내부·외부·상호작용 마케팅) -외식산업 마케팅 (가격 전략, 유통·입지 전략, 촉진 전략) -유통업체 현장학습(견학) : 2회 예정 |